kt가 10월 25일 장애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사태의 심각성 때문인지 실제 장애시간의 10배인 15시간의 보상안을 기준으로 발표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보상 대상은 누구인지 신청방법은 어떻게 아래에서 확인하고 또한 통신요금 환급금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kt 보상대상
- 무선, 인터넷, ip전화, 기업 상품, 알뜰폰, 재판매 인터넷 등 kt망을 이용하는 서비스
- 개인 및 기업고색 : 장애시간 89분의 10배인 15시간 기준
- 소상공인 : 서비스 요금의 10일 기준
KT 보상대상 조회 및 신청 바로가기
■ 꼭 필요한 정보
휴대폰 관련 우리가 모르고 있던 꿀팁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달 내고 있는 통신요금에도 환급금이 존재하며 그 이유는 크게 2가지로 과오납 or 통신사 이동으로 인해서 발생하고 있으나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해 찾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평균 휴대폰 환급금이 30~40만 원이라고 하네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보상 신청방법
kt는 개별 신청의 번거로움과 혼란을 최소화하고 보상을 못 받는 고객이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별도의 접수절차 없이 12월에 청구되는 11월분 이용 요금에서 보상액을 감면하여 청구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KT 보상 관련 [Q&A]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한 89분간의 유무선 인터넷 마비 사태를 겪은 모든 고객에게 통신 요금을 감면한다는 보상방안을 1일 발표했다. 당시 갑작스러운 인터넷 먹통에 점심 장사를 망친 소상공인들과 인터넷 강의 및 각종 금융 거래 등에서 차질을 빚은 개인 고객들이 받을 수 있는 보상액은 얼마이고, 보상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KT 측의 설명을 통해 정리했다.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무엇인가?
"보상대상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선, 인터넷, IP형 전화, 기업 상품이다. 무선 서비스에는 태블릿 PC와 스마트워치 등 추가 단말(세컨드 디바이스) 서비스도 포함된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도 해당된다. 이를 통해 보상받는 대상은 총 3500만 회선으로 보고 있다."
―보상 기준은?
"개인고객과 기업고객의 경우 최장 장애 시간 89분의 10배 수준인 15시간이 적용된다. 개인고객 평균으로 보상액은 1000원 조금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 기준은 약정 할인전 금액이다. 가령 6만 원 요금제를 사용하면 1250원 정도 보상을 받는 셈이다. 특히 이번 장애로 피해를 입은 인터넷과 IP형 전화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 기준으로 보상이 이뤄진다. 소상공인의 경우 1인당 보상액은 약 7000~8000원으로 예상한다."
―개인기업 소상공인이 인터넷을 중복 사용할 경우 보상은 어떻게 되나?
"회선 기준이기 때문에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당시 인터넷 장애로 인해 조금이라도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에게 가능한 신속한 보상책을 마련하는 것에 주력했다."
―고객들이 보상받기 위한 밟아야 하는 절차가 있나?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접수절차 없이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한다.
"―소상공인 분류에서 누락된 고객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소상공인은 해당 서비스를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고객이나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고객이 해당된다. 따라서 소상공인 분류에서 누락된 고객의 경우 추가 신청 접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KT는 요금감면 및 소상공인 케어를 원만하게 지원하기 위해 전담 지원센터를 이번 주 중 오픈하고 2주간 운영할 계획이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험환급금 조회 신청홈페이지 (0) | 2021.11.10 |
---|---|
카드 포인트 현금화 신청바로가기 (0) | 2021.11.06 |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홈페이지 (0) | 2021.10.25 |
통신요금 환급금 금액조회 신청 (0) | 2021.10.11 |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홈페이지 (0) | 2021.10.07 |